[안성시] 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선정마을 OT 및 공유회 개최“행복한 우리 마을, 다함께 힘찬 출발!”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3월8일(금), 안성맞춤 아트홀(4층) 문화살롱에서 진행된 ‘2024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이하 마을공동체 사업) 선정마을을 대상으로 OT 및 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날 OT 및 공유회에는 2024년 안성맞춤 마을공동체에 선정된 총 11개마을진입마을(7개소)은 디자인시티블루밍아파트(공도읍), 모산마을(금광면), 신장마을(보개면), 율동마을(보개면), 석우마을(보개면), 하덕마을(삼죽면), 필산1리 마을(양성면), 발전마을(4개소)은 복평마을(보개면), 계곡마을(삼죽면), 설동마을(죽산면), 대소마을(원곡면)의 대표 및 실무자가 참석했다.
OT 및 공유회에서는 선정된 마을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2024년 마을공동체 사업 진행절차(고유번호증 발급, 보탬e(지방보조금관리스시스템)), 마을공동형 노인일자리, 안성맞춤이음길, 마을조직화 아카데미 교육(진입마을), 마을공동사업 컨설팅(발전마을) 안내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각 마을 대표가 마을사업을 소개하고 2024년 안성맞춤 마을공동체에 임하는 각오를 발표하면서, 마을공동체간 정보공유 및 화합의 장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2024년 마을공동체를 함께할 마을들과 인사의 자리를 가졌다.
선정된 마을은 3월~4월 조직화 아카데미 교육 및 마을공동사업 컨설팅을 통해 마을사업 재수립 및 보조금 교부신청을 진행하여, 4월 중순부터는 본격적인 마을사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안성시 소통협치담당관 박주덕 담당관은 “마을공동체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마을특색에 맞는 마을 사업, 진행절차를 준수하는 사업이 되도록 당부드리며, 안성시도 더 많은 마을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제2차 “2024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 공모사업” 공고는 3월18일(월) ~ 3월29일(금), 안성시청(안성소식_고시/공고),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공지사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 담당(☎031-678-2058, 077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