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각기 다른 색을 가지고 있다. 색은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치며, 우리의 감정, 행동, 심지어는 건강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퍼스널 컬러는 개인의 피부 톤, 머리색, 눈동자 색 등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을 의미하며, 이를 활용하여 옷,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을 선택하면 더욱 멋진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컬러시안 김현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컬러시안은 고객님께서 타고난 신체 색에 가장 조화롭게 어울리며 장점을 극대화해주는 색조(tone)를 찾아 드리고 있습니다. 업체 이름을 컬러시안으로 지은 이유는 시안의 뜻이 청사진, 계획, 도안이라는 뜻이 담겨있어 고객님들의 컬러와 이미지를 같이 찾아드리고 이미지의 첫 시작을 도와드리고 싶어 컬러시안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컨설팅의 시작은 웜톤과 쿨톤, 12계절 세부 타입의 특징 등을 간단히 설명드린 뒤 측색기를 통해 이마, 볼, 턱 등을 측색하여 피부의 밝기 등이 어느 정도 분포되어 있는지 설명 드립니다. 그 후에 눈동자와 헤어의 밝기를 체크하고 200장 이상의 드레이프 천으로 안색의 변화를 비교하며 어울리시는 색상을 찾아드립니다. 단순히 색상만이 아닌 액세서리 컬러, 옷의 패턴, 헤어 레벨자를 사용한 디테일한 헤어 컬러 진단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컬러진단 후에는 쓰고 계시는 화장품 색조를 진단해 드리는 파우치 점검을 진행하고 여성 고객님들은 파운데이션 및 색조 등을 맞는 제품들을 추천 드리고 남성분들은 파운데이션 색상과 넥타이 색상, 정장 컬러 등을 말씀드립니다. 남녀 고객님 모두 퍼스널 컬러에 어울리시는 향수까지 추천해 드리고 각자의 세부 타입에 맞는 컬러 정보가 정리된 PDF 일과 컬러 카드를 제공 드립니다. 퍼스널 컬러는 최대 세 분까지 동시에 진행하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과 넥 라인, 안경 모양 등을 알려드리는 얼굴형 진단, 자신의 체형에 어울리는 상의, 하의, 보완점을 알려드리는 체형 진단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체형은 1:1로 프라이빗하게 진행되고 있고 여성분들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추후에 남성 체형 진단도 오픈 예정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컬러시안은 청담 퍼스널 컬러 업체 수석 컨설턴트, 약 8000명 이상 컨설팅, 국가 공인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증, VIP 컨설팅, 국제 이미지 컨설턴트 2급 자격, 패션 스타일리스트 자격증, 여러 공공기관, 사기업, 교육기관 등의 다수의 출강 경험이 있는 대표가 직접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및 색조를 합하여 약 220여 종이 넘게 구비되어 있어 제품들을 최대한 많이 비교해 보시고 고객님들께 어울리시는 것을 찾아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 받으실 수 있으시며 고객님들의 상황에 맞게 컬러의 활용을 조언해 드리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50대 어머님께서 자식을 다 키우신 뒤 자신을 돌보신 적이 없는 것 같아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 싶어 오신 사례가 있는데 너무 소녀처럼 좋아하시며 자신에게 이런 모습이 있는지 모르셨다며 눈물을 글썽이셔서 저도 정말 가슴이 뭉클했던 적이 있습니다. 또 방문하신지 한 달이나 두 달 뒤에 변한 자신의 모습이 예쁘고 멋지게 느껴지셔서 연락을 주시는 고객님들, 후기를 남겨주시며 “부모님과 즐거운 데이트였다” “새롭게 태어난 기분이다“ 이러한 말씀을 해주시면 정말 보람 있고 감사드리는 마음이 생깁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향후에는 남성, 여성 올인원 (all in–one) 시스템으로 컬러진단을 받으신 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얼굴형과 이목구비에 어울리시는 메이크업을 받고 연계된 헤어숍에 어울리시는 염색, 커트, 펌 등을 하고 어울리시는 체형과 사이즈의 옷까지 세팅해 드리는 올인원 시스템을 하고 싶습니다. 또한 이러한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카데미를 개강하여 후학 양성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사람들은 주로 외면보다는 내면의 아름다움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내면의 아름다움만 가꾸고 외면을 가꾸지 않고 신경 쓰지 않는다면 진정으로 나를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자신을 위해 어울리는 색상으로 옷장을 채우고, 헤어를 손질하고, 화장을 하는 등의 행동들 또한 자신을 위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더 많은 분들께서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여 행복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