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검증을 마치고 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열람대상 토지는 남해군 전체 토지인 240,156필지이며,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지가를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은 보다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절차다.
특히 남해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지가열람부를 비치하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이 쉽게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열람한 지가에 대해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하여 ‘일사편리 부동산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남해군청 민원지적과로 직접 방문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우편 및 팩스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가격에 대하여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그 처리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하고, 오는 4월 30일 개별공시가격을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민원지적과 부동산관리팀(055-860-3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