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여성가족재단, U&I 양성평등 청년 정책 참여단 ‘2023 양성평등주간 및 청년주간’기념 포토보이스 전시회 개최(재)인천광역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김미애) 인천양성평등센터는 ‘2023년 양성평등주간 및 청년주간’을 맞아 인천의 성평등 환경 조성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U&I 양성평등 청년 정책 참여단의 포토보이스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토보이스 전시회는 ‘일상을 뒤집어 우리가 포착한 순간들 : 젠더 관점으로 본 청년의 주거와 일자리’를 주제로 청년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주거안전, 주거경제, 고용안정, 성별격차 문제 등을 진솔하게 표현하였다.
전시회에 참여한 한 청년은 “이번 행사를 통해 2030 청년이 느끼는 현실적인 문제들을 같은 청년들 간에 나눌 수 있었고, 최근 젠더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여성가족재단 김미애 대표이사는 “인천여성가족재단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지역 성평등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포토보이스 전시회를 통해 청년들이 고민하는 주거 및 일자리 문제를 공유하고 성인지 관점으로 청년 정책 개선안을 고민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회는 이달 17일까지 인천여성가족재단 1층 성평등자료관 내 갤러리 다다름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