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광역시 남동구 아이다움음악학원 박민정 원장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학원"

조은미 | 기사입력 2024/03/21 [00:00]

인천광역시 남동구 아이다움음악학원 박민정 원장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학원"

조은미 | 입력 : 2024/03/21 [00:00]

피아노 연주가 어린이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감정 효과 중 하나는 스트레스 감소와 감정 표현이다. 음악에 참여하는 것, 특히 피아노 연주는 아이들에게 일종의 감정 배출구 역할을 할 수 있다. 기쁨, 슬픔, 설렘, 좌절 등 자신의 감정을 연주하는 음악을 통해 표현할 수 있고 피아노를 연주하는 행위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등 다양한 인지능력을 발전시킬수있다. 또한 악보를 보고 음표, 리듬, 패턴 등을 읽어 나가면서 뇌량을 늘리는 좋은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합주나 연주회에 참여하면서 다른사람들과 소통하는 경험을통해 사회적상호작용을 촉진시킬수있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위치한 아이다움음악학원의 박민정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저는 어렸을 때 꿈이 선생님이였습니다. 그런데 운이 좋게 제일 잘하는 것(피아노)이 제일 좋아하는 것이 되어 피아노를 잘 가르치는 피아노 선생님 되고 싶었습니다.

 

10여년간의 경험과 레슨 노하우로 음악이 즐겁고 평생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아이다움 음악학원을 설립했습니다.

 

▲ 아이다움음악학원 박민정 원장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저희 아이다움 음악학원은 피아노가 주과목입니다피아노가 주과목인 만큼 기초를 탄탄히 해야 한다는 신념은 바뀌지 않는 것 같습니다단지 쓰고 외우고 단순 반복 학습이 아니라, 교구와신체활동을 통해 리듬을 익히고 기술 습득하며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고급단계에서는 체르니와 하농 등 특정 교재에 국한 된 것이 아니라, k-pop, Jazz, 코드반주법, 뉴에이지, OST 등 다양한 장르를 다루면서 아이들의 관심도와 재능을 끄집어내 더 관심있어하며 좋아하는 분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된 특별한 방식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아이다움 음악학원은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학원입니다. 이벤트를 진행할 때에도 투표를 통해 아이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수업을 진행할 때에도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성향, 생각등이 다르기 때문에 늘 아이들과 소통하며 힘듬점이 무엇인지, 요즘은 어떤분야가 관심 있는지등 계속 소통하며 아이들이 마음을 열고 함께 수업을 만들어 가며 따뜻함과 사랑이 넘치는 학원입니다.

 

또한 아이다움은 매주 진행되는 특강을 본 원의 자랑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특강을 매주 실시하는 이유는 재밌고 즐거운 음악학원을 만들자라는 취지에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런 마음이 통했는지 아이다움 친구들은 매주 특강을 기대하며 손꼽아 기다리고 있답니다. 특강을 위해 저는 매달 교육을 받고 있으며 집중력사고력창의력논리력청력상상력을 자극하는 교육, 교과 놀이학습을 결합한 다양한 활동으로 음악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아이다움음악학원 전경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피아노를 배우겠다고 부모님의 의해서 강제로 끌려오는 친구들이 종종 있습니다.

사실은 이런 친구들을 가르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 친구들과 티격태격 하며 하루하루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조금씩 음악에 관심을 갖고 좋아하는 곡을 가져와 연주하고 싶다고 말할 때, 중학교에 올라가서도 밴드 동아리에 들어가 음악활동을 놓치 않고 음악을 평생친구처럼 삼았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저는 음악이 가지고 있는 힘이 분명 있다고 생각합니다그 음악의 힘이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음악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사회에 기여하며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자라나는 것이 저의 큰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