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공부방에서 소그룹 지도를 받는 것은 개별화된 지원, 목표화된 지도, 대화형 학습 기회, 자신감 증가, 동료 학습 등을 포함한 많은 이점을 제공하며, 이 모든 것은 학업 성적 향상과 수학에 대한 더 깊은 이해에 기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스마트해법수학 봉담자이라피네점의 이미숙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학 학습을 힘들어 하는 학생, 부모님들에게 수학의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면 제가 작은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변화하는 교육정책과 트랜드에 맞는 수학 교육을 제공 하고자 스마트해법수학 봉담자이라피네점을 설립하였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학생의 수준에 맞춰 교재 선택, 개념 설명, 유형 문제를 해결하고, 서술형 문제는 풀이 과정을 완벽하게 이해하여 스스로 완성하고, 오답노트로 복습하여 유사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로 맞춤식 수업을 합니다.
물론 교사가 수업하면서 학생이 수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중점을 두어 지도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어려운 수학, 포기하는 수학, 제일 싫은 수학이 되지 않도록 차근차근 하나씩 이해하고, 스스로 풀이를 한 줄씩 완성하여, 공부하고 싶은 수학이 되도록 수업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들과 유대관계를 잘 형성해야 수학 문제가 힘든 것은 질문하고, 기초 부족한 부분은 피드백 해 주는 과정들의 반복이 누적되면 학생들은 생각하는 수학이 될 수 있습니다.
수학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님, 학생들에게 해결할 수 있는 길은 먼데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 하나 작은 것부터 해결 해 나가고, 차근차근 단계를 올라 가다 보면 자신만의 한계를 높일 수 있고, 수학 고민이 자신감, 성취감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여 드립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와 3년을 공부하고 가정학과로 대학을 진학한 학생이 대학에서 선택과목을 수학으로 수강 신청 했다고 했을 때, 고등학교 수학을 배우고 재수하던 학생이 재수학원에서 수학수업을 들을 때 제가 3년전 가르친 수학이 이해가 간다고 하던 학생, 중3 수학 과목을 수강하면서 고1수학이 어려워 울던 여학생에게 ‘힘들어도 조금 참고 힘내서 계속해 보자’고 한 여학생은 3년 후 수학 때문에 대학에 합격했다고 소식을 들었을 때, 학원 수강은 한 달한 학생이지만 30여년이 지난 요즘도 안부 전화하는 40대 후반 제자가 있을 때 보람을 느끼곤 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 즉 생각하는 수학이 삶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요즘 어려운 시기인데 ‘이 또한 지나 가리라’ 는 말이 있듯이 잘 지나가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