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애영유아 장난감 및 특수교구 대여’사업- 4월부터 장애영유아 가정 대상 30여 종의 장난감 등 대여-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오는 4월부터 장애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장애영유아용 장난감 및 특수교구 대여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진주시 거주 12세 이하의 미취학 장애아동과 장애 소견이 있는 발달 지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30여 종의 장난감 및 특수교구를 대여함으로써장애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장애영유아용 장난감 및 특수교구를 통한 놀이는 장애가 있거나 또래보다 발달이 늦은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여 치료 환경에 잘 적응하거나 발달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심리안정과 언어치료, 의사소통 발달 등에 효과가 있어 장애영유아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구 신청은 진주시청 장난감은행을 방문하거나 찾아가는 장난감은행 순회 운영지역 신청대자는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jinju.go.kr/care.web) 또는 전화(055-749-7910)로 사전예약시 대여가 가능하다.
한편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하는 육아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권역별 특색 있는 장난감은행 및 영유아놀이터 운영, 부모․어린이집 교직원 교육 및 상담, 각종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 시간제보육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