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도 화성시 런웨이22 브루잉 컴퍼니 정창호 대표 "수제맥주의 매력"

김소영 | 기사입력 2024/03/25 [18:34]

경기도 화성시 런웨이22 브루잉 컴퍼니 정창호 대표 "수제맥주의 매력"

김소영 | 입력 : 2024/03/25 [18:34]

수제 맥주를 판매하는 양조장의 매력 중 하나는 진정성과 장인 정신을 강조한다는 것이다. 대규모 상업 양조장의 대량 생산 맥주와 달리, 수제 양조장은 양보다 품질을 우선시하는 경우가 많으며 전통적인 양조 방법, 고품질 재료에 중점을 두고 있다.

 

수제 맥주 양조장은 양조업자의 기술과 열정을 반영하는 독특하고 풍미 가득한 맥주를 생산하기 위해 혁신적인 재료를 실험하거나, 전통적인 레시피를 완성하거나, 오크통에서 맥주를 ​​숙성하는 등, 수제 맥주 양조업자들은 혼잡한 시장에서 눈에 띄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맥주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진정성과 장인정신에 대한 이러한 헌신은 각 맥주 뒤에 숨은 예술성과 진실성을 높이 평가하는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킨다. 수제 양조장을 찾음으로써 술을 마시는 사람들은 양조 과정과 맥주 뒤의 사람들과의 유대감을 느끼고, 세심하고 전문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즐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런웨이22 브루잉 컴퍼니의 정창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런웨이22브루잉은 대중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수제맥주 문화를 위한 양조장입니다. 20226월 팬데믹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을 못 갈 시기에 우리 동네 양조장에서 세계 유명 도시의 대표 맥주 스타일을 맛볼 수 있다.’ 라는 컨셉으로 창업한 수제 맥주 양조장입니다.

 

▲ 런웨이22 브루잉 컴퍼니 정창호 대표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수제 맥주는 우리가 흔히 마시는 라거뿐 아니라 다양하고 깊은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양조장은 세계 각국 유명 도시를 대표하는 스타일의 맥주를 만들어 대중에게 소개하며 [) 브뤼셀-벨지안블론에일, 트라피스트에일/뉴욕-IPA/더블린-스타우트/쾰른-쾰쉬/뮌헨-밀 맥주 등보다 친근한 수제 맥주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수제 맥주 축제에 참가하여 불특정 다수의 대중에게 저희 양조장만의 맥주를 소개해드리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을 때 매우 뿌듯하였습니다. 또한 대학 축제에 참여하여 대학생 친구들에게 수제 맥주 문화를 소개하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대학생들에게 수제 맥주를 접하게 했을 때도 기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런웨이22 브루잉 컴퍼니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화성시를 대표하는 수제 맥주 양조장이 되고 싶습니다. 수제맥주의 매력을 경험해 보고 싶으시다면 런웨이22 브루잉 컴퍼니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