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은 사람들이 다양한 공예나 예술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다. 공방에서는 손으로 직접 작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일상생활이나 현대 사회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공방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작품을 만들며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어 사회적인 연결과 친목을 형성할 수 있고, 자신의 창의성과 예술적인 감각을 발휘하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메리제이스튜디오 박정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세상을 귀엽게’라는 모토를 가지고 손으로 귀여운 것들을 만들기 위해 공방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공방에서는 클레이아트, 종이접기, 모루 공예, 리본공예, 레진 공예 등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성인과 어린이 모두 수업이 가능합니다. 성인의 경우 취미반과 자격증반으로 나누어져서 배울 수 있고, 자격증반의 경우에는 조금 더 심도 있게 배우며 추후 공방을 오픈하거나 배워서 판매나 수업을 하기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듣고 계십니다. 어린이의 경우에도 취미로도 가능하지만 클레이나 종이접기는 자격증 취득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모루 인형 만들기가 인기가 많아서 원 데이 클래스를 자주 하고 있는 편입니다. 저희는 거의 클래스 위주로 운영이 되고 있지만 온 오프라인에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공예 수업은 다양한 곳에서 배우실 수 있지만, 메리제이스튜디오에서만 배우실 수 있는 클래스들이 있습니다. 반려동물 케이프 만들기 클래스의 경우는 리본공예를 수업한 경험을 살려 제가 직접 작품을 창작하여 수업을 만들었습니다. 반려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케이프 판매를 원하시는 분들이 듣는 클래스입니다. 이 외에도 모루 인형 만들기, 클레이아트, 레진 아트 등을 저만의 스타일을 살린 작품을 가지고 클래스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요즘은 모루 인형 판매도 시작하였는데, 제가 디자인하여 만든 인형들을 많이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 너무 뿌듯하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의 꿈은 할머니가 되어서도 공방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공방을 운영하면서 10년 가까이 지났지만, 지속적인 운영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많은 공방들이 생기고 사라지는 것을 보면서, 어떻게 유지해야 할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사실 클래스를 위주로 계속 해왔었다면 앞으로는 판매도 많이 늘려볼 생각입니다. 저만의 스타일을 가진 작품들을 가지고 브랜드화 시켜보고 싶은 것이 저의 꿈입니다. 제가 만든 작품과 제가 디자인하여 만든 공방의 로고를 가지고 여러 가지 굿즈 상품을 만들어 볼 계획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각박한 세상 속에서 어떤 것으로도 위로가 되지 않을 때, 내 손으로 직접 작품들을 만들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저희 공방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손을 사용하여 무엇인가를 창조하는 기쁨을 맛보시기를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