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AI 메타버스 센터」인공지능 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AI 메타버스 센터 교육생 취업연계 성과발표회 개최
|
목포시는 지난 1일 목포시청에서 지난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AI 메타버스센터’ 인공지능 교육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민선 8기 시정목표인 4차산업 육성과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만들기 위해시는 지난해 (사)스마트인재개발원과 협력해 AI 메타버스 센터를 개소했고,지역 내 학생, 청년, 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4차산업 디지털 융합 훈련과정을교육해 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인공지능 융합서비스 개발자 과정’을이수한교육생들이 AI·빅데이터 관련 아이디어 및 결과물을 발표하고, 이후 현장에서 4차산업 관련 기업들이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면접을 진행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6개월 교육기간 동안 열심히 배운 것들이 취업으로 잘 연계되어 기업과 교육생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가 나오길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4차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준섭 스마트인재개발원 이사장은 “AI 메타버스 센터 개소 이후 디지털 핵심 인재들이 처음으로 배출된 만큼 많은 기업에서 관심을 갖고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청호중학교 강당에 구축된 ‘AI 메타버스 센터’는 지난해 10월부터 세 차례의 인공지능·빅데이터 취업 연계 무료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전라남도 4차산업 및 인재육성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