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영양군] 입암면 새마을회, 어르신과 함께하는 “효(孝) 나들이”

김소영 | 기사입력 2024/04/02 [14:25]

[영양군] 입암면 새마을회, 어르신과 함께하는 “효(孝) 나들이”

김소영 | 입력 : 2024/04/02 [14:25]

 

새마을지도자입암면협의회(회장 우재윤), 입암면새마을부녀회(회장 장명숙)는4월 2일(화) 관내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상북도 울진군으로 봄맞이효 나들이를 다녀왔다.

 

“효(孝) 나들이”는 평소 경제적, 신체적인 어려움으로 바깥 외출의 기회가적은 어르신들께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입암면 새마을회에서매년 주관하여 시행하는 행사로, 새마을회 회원들은 일일 자녀가 되어 어르신들의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모셨다.

 

이날 나들이는 경북 울진군에서 새마을회원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들 35여 명이함께 했으며, 식사진행, 관광명소 견학, 해안가 산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효 나들이에 함께한 어르신들은 “이웃과 함께 평소 가기 힘들었던 해안에서 나들이를 하니 마음이 탁 트이는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봄날보다 더욱 따뜻한 마음을 내어준 새마을회에 감사하다.”라며 소감을밝혔다.

 

한편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우재윤 회장은 “이번 나들이를 통해 효를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고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입암면 새마을회는 평소에도 소외이웃 돕기, 관내환경정비활동 등 지역을위한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범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