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상근)은 4월 2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인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이커머스 및 스마트스토어 기초과정’ 교육생 1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갈수록 확대되는 온라인시장에서 우리 지역 농산물 판매를 촉진하고 농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된다.
교육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오는 5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으로는 △스마트스토어 개설 △상세 페이지 제작 △네이버 광고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블로그 운영하기 등이 있다.
교육 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된 주소지가 고성군인 농업인 중 교육 10회 모두 참여가 가능한 자이다.
신청은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로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이메일(hasj@korea.kr)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담당(☎055-670-48412)로 문의하면 된다.
서종립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농업인이 마케팅 기술과 온라인시장에서 필요한 필수기술을 익히시길 바란다. 온라인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많은 분이 참여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