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고양시] 이동환 시장, 로킷헬스케어 방문…일산테크노밸리 투자의향 협약 체결

매경데일리 | 기사입력 2023/08/30 [17:55]

[고양시] 이동환 시장, 로킷헬스케어 방문…일산테크노밸리 투자의향 협약 체결

매경데일리 | 입력 : 2023/08/30 [17:55]

 

▲ 로킷헬스케어 방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30일 바이오 장기재생 선도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를 직접 방문해 고양 경제자유구역 일산테크노밸리의 입지 환경과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해 설명하고 로킷헬스케어와 투자의향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로킷헬스케어는인공지능(AI) 바이오프린팅으로 당뇨발, 만성창상을 치료하는 장기재생 기술 보유 기업이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혁신의료기술로 선정됐고 국내, 미국, 유럽 인증서 획득 및 50개국에 적용 가능한 승인을 받았다. 현재 장기 재생 플랫폼을 10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장기재생 생명공학 분야의 글로벌선도 기업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시 투자유치단과 함께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를만나 “고양특례시는 일산테크노밸리, 경제자유구역 5대 핵심 산업으로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기술, 기업, 인재, 투자 자본이모여 연구 개발과 첨단 산업이 집약된 산업단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시장은 이어 “바이오 산업에 긍정적인 투자환경을 조성하고자2023년하반기 정부 공모예정인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전담팀(TF)을 구성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바이오산업육성과 글로벌 첨단 산업 자족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직접 두 발로 기업을찾아다니며 기업 유치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는“고양 경제자유구역 일산테크노밸리에 장기재생 인공지능,바이오프린팅 융합기술 연구소, 재생의료 인력양성 교육 훈련시설, 글로벌 복합 재생의료 복합 단지가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양특례시는 내년 말에 일산테크노밸리 용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성공적인 기업유치를 위해 최근 3년간 투자유치기금 총 470억 원을 적립하며 지원시책을 마련해 왔다. 시는 인센티브 재원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기업·투자 유치단 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