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에 대한 연구가 증가함에 따라 교육에서의 메타인지의 중요성과 학습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밝혀져 오고 있다. 교육자들은 메타인지가 학생들의 성공에 가져다주는 가치를 인식하면서 점점 더 메타인지 전략을 교수법에 통합하고 있다. 메타인지 학습은 효과적이고 독립적이며 적응력 있는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광주시 광주세종초등학원 이은오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년간 여러 학년의 영어학습 교육에 종사해 왔습니다. 입시학원에서 수업을 하면서, 많은 친구들이 맞닥뜨리는 기초력 부족의 벽을 직접 목격하였고, 수학과 영어는 그야말로 기본 코어의 힘을 꾸준히 길러주지 않으면 결국 예리한 실력을 가르는 어느 시점에서 결국 그 한계가 드러난다는 것을 뼈저리게 여러 번 느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차근차근 탄탄히 공부 근력을 키워, 아이들 각자가 목표로 하는 인생의 어떤 허들 앞에서도 자신감 있게 도약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 싶어서 초등학생만을 전문으로 하는 영어, 수학 전문학원을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초등 영어, 수학을 전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타인지학습법이 적용된 파머스 영어로 공부하고 있고요, 알 때까지 반복 출제되는 오답클리닉 매쓰프로 수학을 공부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학생 참여형 다자 학습 영어교육 시스템 파머스 영어를 사용하여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새김티쳐를 통해 수업 시간 동안 최소 200번 이상 영어로 발화를 하고, 파닉스부터 고학년용 수업에 이르기까지 각 학년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즐거운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수학은 매쓰프로를 활용합니다. 가능한 한 선생님의 빨간펜이 아날로그 시험지에 직접 들어가 수업하는 개인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촬영이나 영화 더빙 등의 활동 등을 통하여 언어학습의 다양한 각도로의 접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수학 부분에서는 KTC 수학경시대회를 연 4회가량 치르게 함으로써 지속적인 자극과 보상감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가르치던 아이들이 세월이 흘러 다시 찾아와서 안부를 전할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작든 크든, 소기의 목표를 달성한 아이들 각자의 모습들이 항상 기특하고 뿌듯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초등학생 과정은 정말 많은 가능성이 무한대로 들어서 있는 때이고, 또 이때만큼 순수하게 앎의 즐거움을 온전히 받아들이는 가능성의 세대도 없습니다. 아이들이 휴대폰 같은 말초적인 즐거움에서 벗어나 앎의 기쁨의 깨달아 갈 수 있도록 가르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학생들이 동기부여를 받아 공부가 재미있다고 느껴지게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영어, 수학 교육을 하고 싶습니다.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서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 자신감을 가지고 도약할 수 있는 근육이 붙을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며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