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의 복잡하고 역동적인 세계에서, 전문가의 재정·세무·회계 도움의 필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두드러진다. 기업 또는 개인이 복잡한 재무 관리를 필요로 할 때, 전문 세무사의 지원은 가장 믿음직한 방법이다. 재정 관리에서 규제 준수 보장에 이르기까지, 경제의 불확실성과 진화하는 규제 체계 속에서 기업 또는 개인이 재정 관련 업무 처리를 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주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용인시 ‘제이지세무회계' 조성호 대표세무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버지께서 미국 공인회계사이십니다. 직장 생활을 30년 하셨는데, 직장 생활에 염증을 느끼시고 직접 회사를 차려 컨설팅 사업을 하시는 것을 보고, 자연스럽게 저도 직장 생활보다는 개인사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관련 업계인 회계사나 세무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개인사업에 더욱 적합한 세무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세법을 검토하여 세금을 줄인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는 세무법인 직원 출신으로 실무 업무에 강합니다. 또한, 고시 출신 세무사로서 세법에 대한 법리적 이해가 깊으며, 회계에 있어서는 수리적인 해결 능력이 뛰어납니다. 부가세, 종소세, 법인세 신고는 물론이고 회사/법인 기장대리&경리아웃소싱 서비스, 양도세/상속세/증여세 컨설팅&신고대리 서비스, 경정청구&조세불복 서비스 등 직원으로 일한 실무경험에 조세 전문 자격사인 세무사로 일한 전문성을 더해 양질의 세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모든 상담을 세무사가 직접 진행하고, 업무 진행 또한 모두 세무사의 검토를 거칩니다. 저희 직원들은 다른 사무실처럼 직접 거래처를 지정받아 세무사 없이 직원이 상담하고, 혼자 모든 업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제가 직원 출신이었기에 직원과 세무사의 차이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어, 다른 세무 법인과 다르게 최고의 업무 프로세스를 찾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외국인/외국법인 고객이 많아 조세조약 검토, 국조법 검토 등 해외업무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세무를 업으로 하다 보니, 역시나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세금 관련해서 실력 발휘를 했을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외국법인(거래처인 한국 회사의 본사)의 주식 양도소득에 대한 문제였는데, 외국법인인 거래처가 합병되면서 업무 공백으로 세무처리를 놓쳤는데, 합병으로 국내 지사 주식의 명의가 변경되면 이것을 주식의 양도로 보아 외국법인 법인세 납세의무가 있다는 것을 파악하여 1억 넘는 가산세를 피할 수 있게 처리한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지역사회의 성실한 세금 전문가로서 납세자분들의 성실납세와 절세를 도와서 용인시, 더 나아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세무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희 회사 또한 저와 함께 더욱 커나가, 미래에는 지역사회에서 가장 큰 세무 법인으로 키워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저는 항상 납세자의 편에 서서 세금을 제 세금처럼 고민해 드리는 조세 전문가인 세무사입니다. 어디에 계시든 납세의무가 있으신 납세자이시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저를 믿고 일을 맡겨주시는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세금을 계산해 드리고, 성실납세하시며 동시에 절세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는 '조성호 세무사', '제이지 세무회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