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안동시] 2024년 태사길 플리마켓 운영

-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 오후 2시~8시 운영
- 플리마켓, 골동품 전시․판매, 난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매경데일리사회부 | 기사입력 2024/04/18 [10:21]

[안동시] 2024년 태사길 플리마켓 운영

-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 오후 2시~8시 운영
- 플리마켓, 골동품 전시․판매, 난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매경데일리사회부 | 입력 : 2024/04/18 [10:21]

 

원도심 활력 회복을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해왔던 ‘태사길 플리마켓’이오는 2024년 4월부터 다시 개장한다.

 

‘태사길 플리마켓’은 4월 20일(토) 1회차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첫째, 셋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안동시 중구동 태사길 일원(혜성의원~안동회관)에서 운영되며, 범위를 확장해 더욱 풍성해진 모습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안동 특산품‧먹거리‧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태사광장에서 펼쳐지는 풍물장터와 골동품 전시‧판매 ▲과거 태사길장터를 재현한 신시장 상인들의 농‧특산물 판매 거리 난전 ▲소상공인, 청년 창업가들의 톡톡 튀는 상품 홍보‧판매 ▲다양한 문화예술공동체가 참여하는 거리예술공연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태사길 플리마켓은 과거 정이 넘치고 북적거리던 장터가 들어서던 태사길 일원을 복원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진다.

 

안동시와 지역주민의 협력을 통해 걷기 좋은 거리로 재탄생한 태사길은태사길 플리마켓행사를 통해 많은 방문객이 방문해 기념사진도 촬영하고, 다양한 이벤트 등을 체험하며 다시 예전의 활기 넘치던 거리의 모습을 되찾아 가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난해 태사길 일원을 방문해 활기 넘치는 원도심을만들어주신 여러분께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해 거리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