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린이 보육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성료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4/23 [11:31]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어린이 보육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건강지도자 양성교육’ 성료

이윤지 | 입력 : 2024/04/23 [11:31]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19일 미취학 어린이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정착을 위해 평택시 서부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을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

 

‘건강지도자 양성교육’은 미취학 어린이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정착을 위한 「새싹배움터」 사업의 하나이다. 이는 어린이의 건강생활 습관 정착에 앞서, 보육교사가 적극적으로 어린이 건강관리를 지도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건강관리 및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에 보육교사 역할의 중요성을 알리고 영양, 아토피, 구강, 금연 등 통합 교육을 실시해 생활터 내에서 올바른 건강지도를 하도록 했으며, 건강지도에 활용되도록 통합교육교재(새싹건강다지기 교재)를 배부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의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은 평생 건강에 영향을 준다”라며 “유·아동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통합건강교육을 통해 다양한 아동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