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 뷰티산업 기업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판로개척 발판 마련·안정적인 지원체계 구축 약속 ‘소통 행보’
조용익 부천시장은 30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의 일환으로 내동 소재 화장품 제조기업 우신화장품을 방문해 종사자들과 직접 소통에 나섰다.
이날 조 시장은 종사자들이 산업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 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뷰티산업 육성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관내 중소 뷰티기업을 경쟁력 있는 강소 화장품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의지도 강조했다.
더불어 기업 관련 전문기관의 역량을 키우고 국가 지원정책과 연계한 지원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해산업현장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우신화장품은 부천 뷰티산업의 선두기업으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하는 부천의 중요한 기업체이다.
시는 발전 가능성을 갖춘 중소 뷰티기업이 지역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고, 판로개척과 수출시장 접근성 증진을 위한 기업지원 등 신규사업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뷰티산업은 일자리와 부가가치 창출의 효과가 크고, 한류 열풍과 동반한 문화산업이자 수출 유망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지금이 뷰티산업 발전의 기회”라며 “기업 중심의 네트워크를 통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탄탄한 뷰티산업 기반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