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기도지부(지부장 유순곤)와 김포시지회(지회장 이만식)가 협력해 참전유공자분들을 위한 장수사진 제작을 지원하였다.
무공수훈자회 김포시지회는 4월 9일, 김포시민회관에 촬영장을 마련하고 참전유공자 70여 분을 초청하여 장수사진을 촬영하였다.
김포시지회 회원들은 의미 있는 행사에 보탬이 되고자 이른 아침부터 행사장에 도착하여 촬영장을 설치하고 국가유공자 사진촬영 접수 안내 및 주차 안내, 방문객 다과 접대 등 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원활한 행사진행을 도왔다.
무공수훈자회 김포시지회는 6.25전쟁기념 사진전 개최, 국가유공자 장례선양행사 등 김포시 보훈복지사업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으로 기여하고 있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경기도지부는 경기도 예산을 지원받아, 김포시를 시작으로 경기도 31개 시군을 순회하며 “참전유공자 장수사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장수사진은 액자로 제작되어 신분증용 증명사진과 함께 촬영일로부터 50일 이내에 지회로 보내져, 김포시지회에서 참전유공자분들에게 개별 전달해 드릴 예정이다.
본 행사는 참전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예우하고 보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영웅들의 모습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애국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는 국가보훈부 산하단체로 전국에 16개 지부와 230개 지회로 구성돼 있으며 회원 수가 10만 명에 이른다. 한국전쟁과 베트남전쟁에서 국가와 평화를 지켜내어 훈장을 수여 받은 공훈자와 보국훈장을 받은 군인‧경찰 및 유족들로 이루어진 호국보훈단체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