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은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어 왔다. 예를 들어, 생일, 기념일, 결혼식, 장례식, 그리고 단순히 누군가를 기쁘게 하기 위해 선물로 주어지기도 한다. 결혼 프러포즈에서도 꽃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꽃은 사랑과 애정을 상징하며, 플로리스트가 만들어 준 꽃다발은 특별한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그날의 온도 이미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플로리스트 8년 차, 처음 플로리스트로 도전했던 일은 웨딩 꽃 장식 업무였습니다. 누군가의 특별한 하루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일이라는 자부심으로 출장, 공간장식을 하던 중 우리 브랜드가 만든 공간 안에서 이런 감동을 주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프러포즈 스튜디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프러포즈라고 하면 떠오르는 장소가 아닌 정말 프라이빗하고 우리 공간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을 두 분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훗날 두 분에게 잊지 못할, ‘그날 우리 그랬지’라는 따뜻한 기억이 ‘그날의 온도’로 기억된다면 좋겠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그날의 온도는 프러포즈 꽃 전문 업체로 프러포즈 관련 상품, 꽃 장식, 스튜디오 등 여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는 ‘ONE LOVE, ONE LIFE’라는 타이틀로 오직 프러포즈 관련 이벤트만 운영되고 있으며 전문 프러포즈팀이 원하시는 콘셉트에 따라 전담해서 준비해 드립니다. 총 4시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조화 장식이 아닌 들어오자마자 싱그러운 향기 가득한 생화 장식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서프라이즈 한 프러포즈가 가능합니다. 프러포즈하면 떠오르는 일반적인 장소가 아닌 오피스 건물에 위치해 있고 일부러 외관도 간판을 달지 않았습니다. 단 들어오면 반전의 공간이 숨겨져 있습니다. 들어온 순간 두 분만의 포스터, 갤러리처럼 진열해 놓은 사진들, 영상 등 추억들이 떠오르며 앞에 놓인 수많은 캔들과 생화 꽃 장식은 감동을 더해줍니다. 플로리스트들이 운영하는 스튜디오답게 고퀄리티의 생화 장식이 여러분의 프러포즈에 함께합니다. 생화장식 일부는 가져가실 수 있으며 감동의 여운을 오래 느끼실 수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고객님들의 피드백이 아닐까 싶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는 말이 기억이 납니다. 1년 전에 프러포즈를 하신 분인데 그 기억이 너무 좋아 저희 플라워숍과 장거리에서 근무를 하시는데도 기념일 때마다 멀리서 오셔서 꽃다발을 구입해 주시던 고객님이 가장 기억에 납니다. 그 외에 이 공간은 저희가 직접 하나하나 만든 공간이라 매 순간 프러포즈 장식이 완성되는 될 때마다 뜻깊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님의 특별한 하루에 꽃으로 행복을 더해드리자.’라는 문구는 저희 브랜드의 목표이자 사훈입니다. 현재 프러포즈 스튜디오 이외에도 플라워숍, 온라인 쇼핑몰 등 꽃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를 7명의 구성원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꽃으로 시도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매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지쳤던 일상에 꽃 한 송이가 주는 위안을 더 많은 분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플로리스트의 역량을 이끌어 내어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회색 도시에 여린 잎들이 피어오르는 순간, 기다리던 벚꽃이 만개한 순간 일상에는 아름다운 순간이 참 많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은 자연이 주는 위안을 함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런 따뜻한 순간들에 그날의 온도(온도 플라워)가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여러분과 꽃이라는 매개체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온도 플라워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