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여수시] 아동권리교육사업 협약 체결…아동친화도시 조성 박차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유니세프에서 인증한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 완성!

이경아 | 기사입력 2024/04/29 [12:59]

[여수시] 아동권리교육사업 협약 체결…아동친화도시 조성 박차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유니세프에서 인증한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 완성!

이경아 | 입력 : 2024/04/29 [12:59]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6일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아동권리교육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여수시에서는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 등 아동권리 교육과 이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된다.

 

이를 위해 ▲여수시는 아동권리교육 대상자 모집 및 위기가정‧장애아동 희망케어 등 대상자 선정을 ▲세이브더칠드런은 강사 및 교육프로그램 제공 및 위기아동도 후원·연계를 담당하게 된다.

 

지난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여수시는 아동이 생존‧보호‧발달‧참여 등 유엔아동의 4대 권리를 보장 받고, 지역사회 전반에 아동권리 존중 공감대 형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여수시청 직원, 시의원, 어린이집, 아동·청소년 시설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활발히 진행 중으로, 이번 업무협약은 시의 아동권리교육사업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은 세계최초의 아동권리기관으로 국내·외에서 아동권리 실현과 아동복지증진에 이바지하는 국제아동권리 NGO 단체로, 5개 본부와 11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여수 관내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결식우려아동 식사지원 사업, 아동‧청소년 학습 공간 개선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