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지난 26일 여주시급식관리지원센터(박옥진 센터장) 주관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어린이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복지시설)원장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중독 예방 및 관리 위생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급식소가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하고 질적으로 향상된 급식 환경을 조성하여 어린이의 건강증진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최영성 보건소장은 여주시급식관리지원센터의 설립 배경과목적을 설명하고 센터 추진사업에 대하여 원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부탁하였으며, 오늘 교육을 통하여 어린이급식소의 식중독 예방 관리에 더욱 힘써주기를당부하였다.
여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5년 11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문 영양사들이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관리를 위해 순회방문지도, 교육, 식단제공,체험관 및 조리교실 운영, 뮤지컬 개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늘 교육에 참석한 A원장은 식중독 예방 및 관리 교육과 더불어 퍼스널칼라이미지메이킹 강의로 힐링의 시간이 되었고, 여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어린이급식소 지원 및 관리에 감사함을 전했다.
한지연 보건행정과장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