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두피 관리의 인기가 늘어나는 것은 얼굴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의 모든 측면에 중점을 둔 종합적인 피부 관리 루틴으로 확장되는 넓은 트렌드를 반영한다.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두피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인 두피 관리 제품과 치료를 찾고 있다. 환경 오염, 스트레스, 식습관 및 생활 방식과 같은 요인들 모두 두피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른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도 건조함, 기름기, 비듬, 자극, 심지어 탈모와 같은 다양한 두피 건강과 관련한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두피 관리는 건강한 모발 성장과 전반적인 두피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영등포구 ‘멘헤즈’ 당산점 이가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도 여자다 보니까 뷰티샵들을 고객으로서 많이 방문을 해왔었는데, 여성분들의 시장성이 조금 더 많이 눈에 띄는 인테리어나 서비스들을 많이 볼 수 있지만 남성 대상은 찾기 힘들었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왜 여자의 비중이 더 높고 남자의 비중은 뷰티 쪽에서는 떨어질까 하는 부분들에 대한 의문점이 항상 조금씩 들었습니다.
저는 뷰티 쪽에서 근무를 했었는데, 이 샵을 열기 전 마지막에 근무했던 곳이 두피 샵이었습니다. 두피 탈모 전문센터에서 실장으로 있었는데, 그때 남성분들이 항상 오셔서 쭈뼛쭈뼛 들어오시는 모습들이 순수해 보였습니다. 분명 남녀 공용 샵임에도 불구하고, 여성 위주의 분위기로 인해 선뜻 들어오지 못하시는 남성분들을 보며 항상 안타까운 마음도 있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두피 케어 샵은 크게 5가지 종류의 케어로 크게 나눠지는데, 가장 특징적인 것 중 하나는 두피 시술 사후 관리 서비스입니다. 요즘 *SMP 시술을 받으시거나 가발 착용하시는 분, 혹은 모발 이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 분들에게 집중 전후 케어를 해드리는 것입니다. 기본 보호막을 형성해 주고 자극을 최소화해주는 관리입니다. SMP 시술을 받으신 분들이든 아니면 이전에 케어를 받으신 분들이든, 따로 두피 케어에 대한 중요성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고, ‘굳이 해야 돼? 이미 난 커버했는데?’하는 생각으로 두피에 대해 신경을 오히려 안 쓰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오히려 자극을 줬기 때문에 더 많은 두피 케어가 필요하신 분들이 그런 분들이시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그런 집중 전후 케어를 해드리는 게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 다른 샵들과의 차별화로 그런 케어를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이 두피라는 피부는 아무에게나 쉽게 보이고 싶지 않은 피부이기도 하고, 좀 섬세한 피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피부를 좀 더 섬세하게 케어하면서, 남자만을 위한 힐링 및 휴식 공간에서 두피 관리가 가능한 케어샵이라는 게 특징입니다.
Q. 가장 보람을 느꼈던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앞으로 꾸준한 성장과 계속적인 발전으로, 세상의 모든 남자들도 예뻐질 수 있는 그날까지 ‘멘헤즈’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게 제 꿈이자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무조건 탈모 문제 있는 분들만을 오시기를 바라는 게 아닙니다. 두피 관리가 대중화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두피에 염증 등의 문제가 발생해 불편해서 오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저희 샵을 그냥 힐링하러, 휴식하러, 아니면 데일리 케어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두피도 관리가 필요한 소중한 피부이기 때문에 일상 케어로, 일주일에 한 번씩 꾸준하게 평생 관리받는 문화가 일상화될 수 있도록 전파하고 싶습니다.
두피케어는 이제 필수 일상 케어입니다. ‘멘헤즈’는 단순 두피관리가 아닌 남자의 젊음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곳입니다.
남자도 예뻐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