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관악구 새별요가 한새별 대표 “마음의 안식처를 만들어 드릴 수 있는 공간”

정세마 | 기사입력 2024/04/30 [13:58]

서울 관악구 새별요가 한새별 대표 “마음의 안식처를 만들어 드릴 수 있는 공간”

정세마 | 입력 : 2024/04/30 [13:58]

 

요가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휴식을 위해 배우는 인기 있는 운동이다. 요가는 몸의 유연성과 근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심신의 안정과 균형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다양한 종류의 요가 중에서도 하타요가는 근육의 힘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양한 자세와 호흡 기법을 결합하여 신체적인 건강과 균형을 증진시킨다.

 

이와 관련하여 새별요가 한새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새별요가 한새별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년 전, 프리랜서 및 직장 생활을 하며 체력 관리를 위해 시작한 요가 덕분에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 후 꾸준히 수련을 이어오다가 제 경험을 나누고 싶어 직접 강사가 되었고, 저만의 공간에서 제가 원하는 수업을 꾸려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 요가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새별요가에서는 하타요가가 가장 주된 수업입니다.

전통 요가에 속하는 하타요가는 한 자세에서 2~5분 정도 유지하며 수련하는 스타일의 요가입니다.

유연성과 근력을 함께 기르는 동시에 명상과 비슷한 정서적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몸과 마음의 이완을 목적으로 하는 인요가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새별요가는 관악구에서 몇 안 되는 하타요가 수련원입니다. 관악구 내에서는 전통 요가만을 다루는 요가원이 많지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하타요가를 주로 수련할 수 있는 곳은 더 없습니다. 고요한 환경과 정적인 활동을 좋아하는 분들께 마음의 안식처를 만들어드릴 수 있는 공간을 꾸렸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요가원 오픈 시점에 저와 처음 요가를 시작해서 10개월 차인 현재까지도 수련을 꾸준히 이어온 회원님들이 계십니다. 계속해서 그분들의 수련을 돕고, 그분들처럼 성실한 수련생분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새별요가 내부 전경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요가는 나이, 성별, 취향, 장애 여부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수련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문을 열고 임하신다면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