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는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로 인해 취미 활동을 통해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취미 미술은 창의적인 활동으로서 개인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또한, 그림을 그리면서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하여 앝짙아트스튜디오 심경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색과 선에 집중하면서 그림을 그릴 때 느낀 힐링을 함께 즐기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앝짙 아트스튜디오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앝짙아트스튜디오는 ‘아트 아지트’의 의미를 담아 예술의 문을 열고 미술을 경험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화실입니다. 우리만의 아트 아지트에서 그림을 그리면서 일상을 쉬어가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싶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앝짙아트스튜디오에서는 ‘보태니컬 아트’와 ‘아크릴 페인팅’ 두 가지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태니컬 아트는 식물 세밀화로 식물의 특징적인 모습을 색연필 또는 수채화로 아름답게 표현하는 미술 장르입니다. 아크릴 페인팅은 아크릴 물감으로 면천 캔버스 위에 그림을 그리는 미술 활동으로 빠른 건조로 여러 연속적인 레이어에서 작업을 할 수 있어 초보자들이 쉽게 작품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성인과 비성인 모두 클래스 참여가 가능하며, 어떤 미술활동을 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체험형 원 데이 클래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도안의 보태니컬 아트부터 미러 아트나 디저트 아트 등의 이색 아크릴 페인팅을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식물 세밀화인 보태니컬 아트와 아크릴 페인팅을 모두 즐겨보실 수 있는 점이 다른 화실과의 차별적인 특징입니다.
보통의 화실은 보태니컬 아트 전문 화실 또는 아크릴 페인팅 전문 화실로 한 분야의 클래스만 수강할 수 있으나 앝짙아트스튜디오는 전문가용 미술 재료를 사용하여 두 가지 미술 활동을 전문성 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의 특징적인 미술 활동을 살려 두 가지의 미술 장르로 확대하여 가르칩니다.
현재 보태니컬 아트 작가로서 보태니컬 아트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매년 2회 이상 보태니컬 아트 작품을 전시 활동하고 있으며, 뉴질랜드에서 학생들의 대입 포트폴리오 준비를 도와주며 아크릴 페인팅을 익힌 노하우로 수강생들이 원하는 그림을 멋지게 작품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입시 미술부터 공모전 수상까지 다양한 미술활동의 경력을 통해 초보자들도 쉽게 미술을 이해하고 그릴 수 있도록 차근하게 지도해 드리며, 나아가 작가로서 자신만의 창작 활동을 할 수 있게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능력을 키워 드리는 점이 일반 화실과 차별화된 지도 능력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대부분의 수강생이 학생 시절 이후 미술을 처음 접하신다며 시작을 두려워하셨습니다. 붓 잡는 방법부터 물감 채색 방법까지 1:1로 알려드리면서 수강생분들이 점차 자신감을 얻고 미술 활동을 즐기시며 수업이 끝나고 문을 나설 때 “오늘 너무 힐링 되었어요. 감사해요”라는 인사를 건네실 때마다 화실의 취지와 맞게 잘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앝짙아트스튜디오는 그림 그리고자 하는 마음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미술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앝짙아트스튜디오는 탄탄한 기초를 기반으로 최종적으로 모든 수강생들이 자신만의 작품을 원하는 방식으로 개성 있게 그려내고 표현할 수 있는 힘을 길러 드리는 것이 화실의 최종 목표입니다. 예술 활동에서의 목표는 보태니컬 아트와 디자인을 합친 디지털 아트워크를 만들어 차별화된 위치에서 작가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목표입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