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캠페인

김준혁 | 기사입력 2023/09/11 [15:45]

[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캠페인

김준혁 | 입력 : 2023/09/11 [15:45]

 

 

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석적체육공원에서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위기가구 알려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이날은 유동 인구가 많은 석적읍민 화합 한마당 행사일에 맞춰 진행됐으며 참여한 주민들과 행사 단체들을 대상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있으면 언제든지 석적읍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해 줄 것을 홍보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 운영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도움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집중적으로 찾아내기 위해 이웃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제보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석적읍사무소 직원, 복지 이장 등 20여 명이 참가하였고, 주민들에게 홍보 전단과 칠곡호이복지톡 및 칠곡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모집 홍보 물품 등을 전달하며 주변의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발굴된 위기가구는 보건·복지 상담을 통해 긴급 지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 등 공적 지원 연계 및 민간 자원을 활용하여 위기 상황을 신속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가구는 맞춤형 사례관리로 통합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계화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의비극적인뉴스를 접하며 안타까운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제도를 알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대상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해서 발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정규 석적읍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관심을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