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임실군]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사랑담은 물품 지원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5/07 [16:56]

[임실군]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사랑담은 물품 지원

이윤지 | 입력 : 2024/05/07 [16:56]

 

신덕면 행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남용‧김선기)가 지난 2일과 3일 가정의달 5월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 40가구를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제5기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가 새롭게 구성돼 추진한 첫 행사로 신덕면 마을복지를 위해 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해 주신 소중한 후원금으로 추진하는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중 하나이다.

 

가정의 달 사랑담은 물품 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계속되는 사업으로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올여름을 시원하게 지내시라고 모시 내의 세트를 준비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방문 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건강을 기원하는 인사도 함께 전달해 뜻깊은 시간이 됐다.

 

지원 대상자는 위원들과 복지이장의 추천으로 협의체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김선기 민간위원장은“특별한 달 더욱 소외될 수 있는 우리 이웃들이 이번나눔을 통해 혼자가 아니라 이웃과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힘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남용 신덕면장은“어려운 시기에 가족처럼 함께해 준 신덕면 행복보장협의체 위원들에 감사드린다”며“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달이되길 바라고,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돌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