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 남동구 ‘뉴핏휘트니스’ 정해인 대표 "전문성 및 사명감을 가지고"

류혜경 | 기사입력 2024/05/09 [08:27]

인천 남동구 ‘뉴핏휘트니스’ 정해인 대표 "전문성 및 사명감을 가지고"

류혜경 | 입력 : 2024/05/09 [08:27]

 

운동을 하려는 인구가 늘어난 만큼 주변에 피트니스센터 또한 심심치않게 볼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를 고르는 기준은 개인마다 다양할 것이다. 위치적 요인, 경제적 요인, PT 트레이너의 전문성 혹은 프로그램의 체계성 등 다방면으로 고려해 볼 수 있다. 따라서, 좋은 피트니스센터란 각자의 목적과 선호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결국, ‘좋은 피트니스센터가 되기 위해선 공통적으로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는 최소한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것이 기본 바탕이 돼야 할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위치한  뉴핏휘트니스’ 정해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뉴핏휘트니스’ 정해인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엘리트 체육인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육상을 했고, 국가대표로 15~6년간 활동했습니다. 그러다 헬스장 트레이너 및 매니저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1월부터, 지금의 뉴핏휘트니스를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엘리트 출신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운영 중입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피트니스센터는, 외관은 낙후되었으나 내부 시설이 화려하고 운동을 자극할 만한 인테리어로 인해 운동 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운동 목적에 맞춰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연령대의 운동 고객층도 접근하기 용이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개인 레슨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레슨을 해주시는 선생님들의 퀄리티가 상당한 수준입니다. 체육학과 출신의 선생님들로 전문성을 갖추고 계셔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 부분적 다이어트 원하는 고객을 위한 체계적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뱃살. 팔뚝살. 허벅지 살 등등 부분적으로 살을 빼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피트니스센터로 오셨을 때, 운동으로 인해 활력을 키우고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유도한 후, 유대관계가 쌓이게 되면 지속적이고 전략적 프로세스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속상할 때도 종종 있지만, 보람을 느끼고 행복하게 해 주는 경우가 더 많은 듯 합니다.

 

날이 너무 좋다며 운동하길 잘했다는 생각에 커피 쿠폰을 보내주셨을 때, 아이스크림, 맛집 쿠폰 등을 감사하다고 주셨을 때 등이 생각납니다. 항상 친절하게 응대하고, 일반 회원 분들에게도 웃으면서 응대합니다. 저는 그냥 감사한 진심을 담아 친절을 베풀었을 뿐인데, 뜻밖의 선물을 받았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최근에는 1시간 동안 음료를 20잔 선물 받은 에피소드도 있었습니다.

 

 

▲ ‘뉴핏휘트니스’ 정해인 대표 사진 및 트레이닝 모습    

 

 

Q. 경영 철학 혹은 사명감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체육 교육학을 전공하여 교생 실습도 하였습니다. 타고나길 가르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실, 개인적인 목표는 국가대표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목표를 달성한 후 시간이 흘렀고, 이후 가르치고 싶은 욕구는 있는데, 할 수 없는 환경에 마주하게 됐습니다. 운동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자 고심하던 끝에, 피트니스센터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저로 인해, 저의 지식으로 인해 잠시나마 행복하고 만족한 삶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첫 만남은 미약했으나 저의 영향력으로, 그들의 삶에 활력소가 되었으면 하는 작은 희망으로 시작했고, 저의 진심을 알아주는 고객들이 많아져서 사명감을 가지고 저 또한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됩니다. 선순환이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밥 먹고 양치하듯이 이제는 운동도 선택 아닌 필수가 된 시대입니다. 운동으로 자존감이 올라가고, 올라간 자존감으로 인해 회사생활도 활력이 넘치고 가정도 더 돈독해졌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십니다.

 

앞으로 멋진 미래, 행복한 미래를 선도하는, “희망전도가 트레이너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