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정과는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이다. 도라지는 한국의 가을철에 주로 수확되는 뿌리채소로,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도라지정과는 도라지를 곱게 다져 설탕이나 꿀 등으로 단맛을 낸 후, 조청에 담가 만든 음식이다. 도라지정과는 단맛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로서 건강에 이로운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송파구 가락동 ‘베니도라지정과’ 신의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릴 적 할아버지 할머니와의 추억이 많은 저는, 할머니께서 직접 만들어주신 떡, 약과, 다식 등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경험했었습니다. 그런 영향으로 어른이 되어서도 과자보단 떡을 좋아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무언갈 배우고 선물하는 것도 좋아하고, 손재주 좋다는 소리도 많이 듣다 보니, 오랜 회사 생활에 지쳐갈 때쯤 한식 디저트를 만들어서 판매해 보자는 생각이 들어 ‘베니도라지정과’를 열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도라지를 이용한 먹거리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호두정과, 오란다 등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제조하고 판매하며, 창업반/취미반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는 주로 기념일, 단체 답례품, 상견례 선물 예약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상견례 선물로 나갈 때는, 보자기 포장에 우드 각인 메시지를 해드려 ‘베니도라지정과’만의 특별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장형 제품이 많은 요즘 수제 한식 디저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고급스러움과 정성을 함께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를 수강하러 오시는 분들이 제가 현장에서 뛰는 사람 즉, 판매를 활발히 하고 있어서라는 말을 많이 하십니다. 공방을 준비하시는 분은 어떤 걸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공방 운영하시는 분은 현재 가지고 있는 고민을 나누곤 하십니다. 특히 많이 어려워하는 고객 응대 서비스 부분도, 저의 오랜 경험으로 알려드릴 수 있기에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공방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사실 매 순간이 감동이고 감사한 일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업체 중에서 ‘베니도라지정과’를 선택해 주시고, 좋은 자리, 좋은 분들에게 선물하여 드신다고 생각하면 매일이 보람됩니다.
또, 고객들이 한번 선물해 보시고 너무 좋다며 재구매로 이어질 때 제일 뿌듯하고, 받으신 분들이 연락하셔서 다른 분들에게 또다시 선물하며 이어질 때 보람을 느낍니다.
저에게 클래스를 받고 가신 분들이 안부 물으며 잘하고 계신다는 소식을 들을 때도 뿌듯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는 수강생을 어른만 받고 있는데, 공방의 규모를 키워 아이들을 위한 수업 과정도 만들어서 하고 싶습니다. 어릴 적 할머니와 다식, 정과 등을 만들었던 그 추억을 요즘 아이들에게도 전달하며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또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도라지정과를 알려주고 싶습니다. 아직은 생소한 한식 디저트에도 많은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리고, 슬로우 푸드의 정석인 도라지정과를 선보이고 싶습니다. 정과 만들기 체험 등 간단한 체험 학습 커리큘럼도 만들어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수제 한식 디저트의 매력은 빠져들수록 헤어 나오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들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도라지정과는 단연 최고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베니도라지정과’를 한 번도 안 드셔 본 분은 있지만, 한 번만 드신 분은 없습니다. ‘베니도라지정과’만의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몸과 마음 힐링도 하시고,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