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도봉구 첫발자욱필름 장용훈 대표 “행복한 시간들을 담아 드립니다”

김준혁 | 기사입력 2024/05/14 [13:27]

서울 도봉구 첫발자욱필름 장용훈 대표 “행복한 시간들을 담아 드립니다”

김준혁 | 입력 : 2024/05/14 [13:27]

 

많은 사람들은 결혼식이 특별한 이벤트이며, 그 순간의 기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포토그래퍼는 신랑과 신부의 아름다움과 감정을 담아내는 예술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좋은 포토그래퍼는 신랑과 신부의 요구와 스타일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사진을 찍어줄 수 있다. 포토그래퍼를 선택할 때는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그들의 스타일과 평판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첫발자욱필름 장용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중학교 때부터 취미로 시작한 사진이 언젠가부터 웨딩촬영이라는 직업이 되어, 지금은 영상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첫발자욱필름은 일생에 단 한 번뿐인 날 그날의 행복한 기억을 영상으로 담아 신랑신부님께 돌려드리는 걸 목적으로 신랑, 신부 따로 들어와서 부부라는 이름으로 함께 걷는 첫 발자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3~5대의 카메라와 5대의 녹음기로 현장의 여러 장면들과, 생생한 소리를 녹음하고 촬영된 영상 소스들을 편집, 색보정 과정을 거처, 더욱 아름답게, 더욱 감동적이게, 시네마틱 영상과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만들어서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인 신랑, 신부님들이 카메라 앞에 서서 사진을 촬영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웨딩 포토그래퍼 경력 18, 영상 경력 5년 오래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랑, 신부님의 니즈와 성향을 파악하고 최대한 빨리, 최상의 표정이 나올 수 있도록 리드합니다그동안 활동한 경험으로 혹시나 있을 사고를 미리 신랑, 신부님과 공유하여 대비합니다.

언제나 오늘 촬영하고 작업하는 신랑신부님의 영상이 내 생에 최고의 작품이 되길 바라고그걸 저를 믿고 맡겨주신 두 분께 선물처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 첫발자욱필름 웨딩 사진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결혼식이라는 행사가 기쁜 날이고, 축하하고, 축하받고, 좋은 기운이 가득한 시간이고 장소입니다. 그런 날의 기운을 받으면서 그 자리에 초대받아 갈 수 있는 게 웨딩 포토그래퍼, 웨딩 영상 감독의 좋은 점 중 하나입니다. 그런 기운을 오래오래 느끼고 담고, 선물하고 싶은데 사람은 20대 이후부터 신체 능력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본식 영상을 촬영하는 일이 10KG에 달하는 카메라 세팅으로 2~3시간 정도 내 몸처럼 컨트롤을 해야 하는지라 체력적으로 신체적으로 부담이 많이 됩니다. 영상 카메라를 손에서 놓는 그날까지 지속적으로 몸을 관리해서 한 팀이라도 더 촬영을 하고 싶습니다.

 

 

▲ 첫발자욱필름 인스타그램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의 행복한 시간들을 담아 드리고 싶습니다. 그게 여러분의 가족, 친구, 지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를 믿고 맡겨주신다면 제가 가진 모든 능력을 담아 소중하고, 아름다운 기억을 담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