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매력적인 활동이며, 집중력을 발휘하여 무언가를 만드는 것에서 오는 매력이 있다.
도자기 공예는 창의력과 손재주를 발휘할 수 있는 좋은 활동 중 하나이다. 도자기 공예를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공방에서 수업을 듣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며, 전문적인 선생님들이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 주기 때문에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공방에서는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흥미롭게 도자기 공예를 즐길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시냇물공방 남점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방과 후 학원으로만 돌아다녀야 하는 아이들이 좀 더 자기를 즐길 수 있고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하루하루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가느라 너무 힘듭니다. 어린이들에게 나와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지면서 동시에 이런 재미있는 일들도 많다는 걸 알려주고 싶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고 싶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원 데이 클래스 및 정규 수업(월 단위)이 있습니다. 원 데이 수업은 핸드빌딩과 물레 수업, 물레 수업, 핸드빌딩 수업이 있습니다. 핸드빌딩과 물레 수업은 손으로 만드는 도자기 하나와 물레로 만드는 도자기 하나씩을 만들 수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수업 중간중간 열중하는 모습과 물레 돌리는 모습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찍어서 따로 보내 드립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어린이 클래스를 3년 넘게 운영해 왔기 때문에 그쪽에 좀 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수업을 하더라도 어른이 하는 경우와 아이들이 하는 경우 다른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령 접시에 도안을 그리는데 아이들은 대게 그냥 손에서 그림이 자연스럽게 나오는데 어른들은 스마트폰을 켜고 도안을 찾아서 합니다. 또 물레를 돌릴 때도 아이들은 제가 조금만 코치를 해도 그냥 다가가서 구멍 뚫고 그릇을 만듭니다. 그리고 너무 흥겨워하면서 합니다. 어른들은 일단 겁부터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6살 여자 친구가 기억이 납니다. 엄마가 “이 아이도 물레 할 수 있을까요” 하고 물어 보셨습니다. 어린아이라 저도 사실 살짝 걱정되긴 했습니다. 그런데 접시에 그림도 멋지게 쓱싹 그리고 “이제 물레 하러 가자”라고 하니까 어깨를 들썩들썩했습니다. 물레를 돌리면서도 계속 어깨를 들썩거리며 재미있어 했습니다. 정말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던 모습이 기억이 남고 어린 친구들일수록 더욱 즐거워하면서 수업을 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 여기 정발산동에서 공방이 생긴 지는 일 년이 채 안 되었습니다. 매주 찾아주는 손님들이 많아져서 공방의 이용도가 많이 올라갔으면 합니다. 자리가 좀 잡히고 주변의 아이들이나 어르신들도 편하게 올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시냇물공방은 이용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하면 좀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가실까 항상 고민합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한 번 오시면 분명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방문해 주세요.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