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서울 강북구 에브리피티 박정현 대표 “강도와 목표에 맞춘 티칭”

류혜경 | 기사입력 2024/05/17 [12:57]

서울 강북구 에브리피티 박정현 대표 “강도와 목표에 맞춘 티칭”

류혜경 | 입력 : 2024/05/17 [12:57]

 

운동을 하고 싶어도 경험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운동 컨설팅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몸의 통증과 원인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전문적인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개인 맞춤형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는 PT를 받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개인의 목표에 맞는 운동 방법을 배우고, 올바른 자세와 기술을 익힐 수 있으며, 더욱 효과적으로 운동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에브리피티 박정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에브리피티 박정현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한국체육대학교 특기생 출신으로 약 8년의 레슨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서초구 방배동에서 다양한 기업 대표님들을 모시며 건강관리를 해드린 경험이 있습니다. 그중 10대 때 선수 경험을 통해 지역대표와 전국 대표에서 1등을 하여 특기생으로 진학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선수 경험과 연구 경험을 토대로 성장한 트레이너입니다. 그리고 에브리피티는 이름 그대로 모든 분들이 부담 없이 언제든지 PT를 받을 수 있는 그룹 PT 숍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PT 숍으로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개인들에게 최고의 지원을 제공하고, 회원 여러분이 자신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고 싶어 설립하였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근력 순환 운동과 1:1 맞춤 전문 트레이닝입니다. 그룹 운동은 체중 운동과 소도구를 활용하며, 최신 심박수 모니터링 장비를 이용하여 운동 강도를 개인에 맞게 조절합니다. 이를 통해 각자의 운동 강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개인의 능력에 맞게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1 맞춤 트레이닝은 그룹 운동보다 더 세부적인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로, 개인의 목표와 상황에 맞춰 맞춤형 트레이닝을 제공합니다. 또한 에브리피티에는 대형 헬스장에 있는 칼로리를 대폭 소모하는 계단과 운동 중에도 핸드폰과 미러링이 가능한 대형 모니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루함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1:1 레슨 시 3D 머신을 사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운동할 수 있는 머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장점 중 하나는 대형 모니터를 활용하여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심박수는 운동 강도를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헬스장에서의 개인 트레이너가 심박수 모니터링 장비를 사용하여 운동 강도를 즉시 파악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이에 에브리피티는 폴라코리아 제품을 활용하여 레슨의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PT 숍이라고 하면 1:1 트레이닝으로 진행되며 높은 가격에 대한 편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에브리피티는 그룹 운동을 개인 운동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며, 대표가 직접 개개인의 운동 강도를 모니터링하여 각각 티칭을 진행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PT 숍이지만 1:1만 하는 것이 아닌 그룹 운동을 통해 더욱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에브리피티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1호점부터 3호점까지 사업을 확장하여 더 넓은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사회적으로 스포츠에 대한 긍정적이고 건강한 인식을 증진하는 데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에브리피티는 스포츠를 통해 건강과 웰빙을 증진시키고, 사회적 연대감을 높이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이 더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도록 돕고자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에브리피티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도 도전하고 싶어 카페도 구상을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에브리피티, 에브리카페가 아닌 에브리컴퍼니로 하나의 법인 회사를 설립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저를 포함하여 앞으로도 스포츠 관련 사업들이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지만 트레이너라는 직업이 변질되어 이슈가 되고 있는 무자격증 트레이너, 현금 유도, 카운트 머신 등의 다양한 키워드를 가지고 있으나, 그 와중에도 정말 꾸준한 공부와 실습을 통해 전문가가 되어가고 오랜 시간이 지나 전문가가 되어 있는 분들이 차별성을 가지고 모든 고객분들에게 좋은 서비스만을 제공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에브리피티뿐만 아니라 모든 PT , 헬스장, 그리고 스포츠 관련 사업을 진행하며 꾸준한 학습과 연구를 통해 자신을 발전시키고 있는 모든 스포츠인들을 응원하고 믿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