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세종시] 나성동, 나성횟집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5/20 [14:46]

[세종시] 나성동, 나성횟집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이윤지 | 입력 : 2024/05/20 [14:46]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우동연·부위원장 백원기)가 20일 나성횟집(대표 김소자)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을 기부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로, 기부금은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향후 나성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각종 복지사업에 쓰인다.

 

김소자 나성횟집 대표는 “박경서 나성동 상인회장의 권유로 착한가게 가입에 동참하게 됐다”며 “작은 기부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원기 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기부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취약계층 지원과 상권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착한가게, 착한가정, 착한일터 가입 시 ▲사회관계망서비스(밴드·인스타그램)를 통한 주민홍보 ▲나성동 행정복지센터 내 전자게시판 홍보 ▲착한가게·착한일터 지도 제작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착한가게, 착한가정, 착한일터 등 관련 기부참여는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밴드(https://band.us/@nss2happy),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ejongns)를 참고 하거나 나성동 맞춤형 복지팀(☎044-301-764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