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서산3·국민의힘)이 제7회 대한민국정치문화경제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사연합신문사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정치문화경제공헌대상은 대한민국의 정치, 문화, 경제에 대한 인식개선과 문화 융성을 위해 노력한 개인, 단체, 기업에게 수여된다.
이연희 의원은 제12대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 충남도정 전반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도민을 위한 조례 제‧개정,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도정질문, 5분발언 등을 통해 활발한 의정활동과 정책 마련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이 의원은 농촌 지역 이농현상 및 인구소멸화와 초고령화가 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필수 식료품 구입이 어려운 노인 등 쇼핑약자를 위한 충남형 이동 슈퍼마켓 정책 마련을 위한 5분 발언과 연구모임을 비롯하여 충청남도 영유아 건강 발달을 지원하는 「충청남도 영유아 발달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노인, 장애인, 한센인 등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연희 의원은 “충남도민을 대표하는 도의원으로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면서도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소외된 이웃과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