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남도] 경남관광재단, 관광 분야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에 박차

이경아 | 기사입력 2024/05/21 [17:15]

[경남도] 경남관광재단, 관광 분야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에 박차

이경아 | 입력 : 2024/05/21 [17:15]

 

경남관광재단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경남 관광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참가자를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초반과 전문가반으로 운영되며, 전문가반은 롱폼 제작반, 숏폼 크리에이터 수익화 과정반, 인공지능(AI) 트렌드를 활용한 콘텐츠 스킬업반으로 운영되어 수강생이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기초반 80명, 롱폼 제작반 40명, 숏폼 크리에이터 수익화 과정반 40명, 인공지능(AI) 트렌드를 활용한 콘텐츠 스킬업반 40명으로 총 200명이다.

 

특히, 관광·콘텐츠 크리에이터 분야의 유명 강사를 섭외하여 교육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특별 강의도 마련했다.

 

다음 달 3일에 진행될 1회차 교육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60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쏘이더월드(쏘이Soy The World) 이소연 씨를 초청해 관광 크리에이터 성장 과정과 영상 제작 노하우를 전수하고, 6월 28일에는 ‘충주맨’으로 잘 알려진 충주시 김선태 주무관의 지역 콘텐츠 기획 특강 ‘충주시 유튜브 성장 이야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구글 폼(https://zrr.kr/qLVD)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https://gyeongnam.tourbiz.or.kr)을 참고하면 된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매체에서 여행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늘어나고, 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광 콘텐츠 시장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라며 “이번 양성교육을 통해 우수한 경남 관광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