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북도] 상주감연구소 개방, 어린이 감꽃 체험으로 행복지수 UP

정인우 | 기사입력 2024/05/21 [15:58]

[경북도] 상주감연구소 개방, 어린이 감꽃 체험으로 행복지수 UP

정인우 | 입력 : 2024/05/21 [15:58]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상주감연구소는 유치원생 300명을 대상으로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연구소를 개방해‘감꽃폈데이! 어린이 감꽃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가 진행하고 있는 저출생과의 전쟁 정책의 일환으로 어린이 체험 교육에 보탬이 되고자 경북상주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유치원생에게 감꽃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체험활동은 감 포장에서 감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감꽃을 활용한 목걸이와 팔찌 만들기, 아이클레이로 예쁜 감 만들기 등 감꽃 놀이를 통해 어린 시절 한 편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또,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감꽃 체험 외에도 감꽃과 열매가 맺히는 과정 등 감나무에 대한 기초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현재 상주감연구소에서 보유한 국내외 감 유전자원은 300종류 이상으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채로운 감꽃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저출생 극복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고 있는 이 시기에 아이들에게 과수원 견학, 감꽃 놀이 등 옛 조상들의 문화와 놀이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상주감연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