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일산 ‘사이사이스튜디오’ 사재민, 이호영 대표 "아이가 가장 이쁠 때, 추억하고 싶은 기념일에, 다양한 컨셉으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셀프 사진관은 다양한 테마와 소품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기존의 사진관과 달리, 전문 사진사의 개입 없이 자신만의 스타일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셀프 사진관은,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준다. 또한, 최신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촬영 옵션과 편리한 예약 시스템은 셀프 사진관의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영유아의 경우, 낯선 사진작가 앞에서 긴장하지 않고, 부모와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부모가 원하는 대로 사진을 연출할 수도 있다. 아이의 컨디션에 맞춰 진행 속도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고, 부모가 직접 촬영함으로써, 아이와의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제공해 준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고양시 일산 ‘사이사이스튜디오’ 이호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16개월 아기를 둔 아기 엄마입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엄마표 셀프 촬영으로 빠르게 자라나는 아이의 가장 이쁠 때의 모습을 많이 찍어주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전문 베이비 스튜디오들은 가격이 너무 비싸고 컨셉이 한정적이었고, 소품 대여 서비스는 집에 세팅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어서 공간만 대여해 주는 곳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아이 엄마들이 많을 것 같아, 스튜디오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공간이지만 이 공간을 꾸며 저 같은 마음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참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힘들게 육아하는 엄마들의 수고스러움을 조금이라도 덜며 같이 이용하면 기쁠 것 같아, 기념일 테이블과 다양한 컨셉이 있는 ‘사이사이 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사이사이 스튜디오’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컨셉이 공존하며, 프라이빗하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공간 대여 무인 스튜디오입니다.
100일, 돌, 성장 기록 스냅, 가족사진, 만삭 사진, 기념일 등 아이들의 사진뿐만 아니라,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대표님들도 다양한 컨셉에 맞춰 촬영할 수 있도록 테이블 및 포토존을 세팅해두었습니다. 어느 곳에서 찍어도 따뜻한 감성으로 예쁘게 담을 수 있도록, 작은 공간이지만 꽉 채운 포토존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이들을 자연스럽고 다양한 컨셉으로 담을 수 있는 ‘사이사이 스튜디오’입니다. 우드와 앤티크 무드, 시즌별로 바뀌는 공간까지, 최대 10개 이상의 다양한 컨셉의 포토존으로 가득 채워 두었습니다.
백일상, 돌상 기념일 촬영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고급스러운 한복 대여와 테이블을 세팅해 드림으로써, 셀프로 촬영하시는 분들의 수고를 최대한 덜어드리고, 여유 있고 편하게 즐기실 수 있게 세팅을 해두었습니다. 또한, 소소한 장난감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품들이 구비되어 있어, 거부감 없이 편하고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자연광이 잘 들어, 조명을 켜지 않아도 따뜻한 느낌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사이사이 스튜디오’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이 감사하고 소중하며 기억에 남습니다. 잘 이용하셨다고 후기 남겨주시는 고객님들, 따로 연락 주시며 사진도 보내주시는 고객님들, 이용하시며 피드백 남겨주시는 고객님들, 따뜻한 추억 담아 가시는 한 분, 한 분 모두 너무 감사합니다.
운영하는 데 있어, 무척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는 다양한 컨셉의 포토존과 백일, 돌 테이블이 따뜻한 느낌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지만, 아이들의 생일 테이블도 다양한 컨셉으로 구상하여 추가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념일 또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재방문하실 수 있게, 따뜻한 기억으로 남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방문하신 분들의 입소문을 타 고객님들이 늘어나 활성화가 된다면, 또 다른 색다른 컨셉으로 ‘사이사이 스튜디오’ 2호점, 3호점을 운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사이사이 스튜디오’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사이사이 스튜디오’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셉트이 있는 무인 셀프 스튜디오입니다. 아이들이 낯선 사람이 있으면은 조금 더 긴장을 하게 되고, 컨디션도 좋지 않을 수 있는데, 무인이다 보니 가족들끼리 혹은 친한 지인들끼리 와서 즐겁게 놀면서, 웃으면서 촬영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기념일에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테이블도 마련돼 있고, 한복도 같이 대여할 수 있어, 돌상 및 백일상을 촬영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직접 대면할 수 없는 무인 운영 스튜디오이지만, 항상 따뜻한 기억으로 남길 수 있는 ‘사이사이 스튜디오’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