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환경교육센터는 지난 27일 경주시민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 친환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과 운영지침에 의거 경주시 환경교육센터 운영위원 위촉과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은 관계 공무원과 학계 전문가, 학교관계자, 민간환경 단체 대표 등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11명을 위촉했다.
운영위원회의 기능으로는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식 모색, 센터의 연간 사업 계획서 검토·자문 등을 수행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경주시 환경교육센터의 연혁 및 그간의 교육실적과 앞으로 교육 방안 등을 설명하고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 및 자문을 구했다.
또한 이날 협의 및 토의된 내용은 경주시 환경교육센터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현철 경주시 환경교육센터 이사장은 “경주시 환경교육센터를 통해 지역사회의 학생, 시민 등이 필요한 환경 지식을 얻고 환경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환경교육을 강화하겠으며, 환경교육이 필요한 학교, 기업체, 단체 등에서 이를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경주시 환경교육센터에 전화(054-751-2398), 팩스(054-751-9384)나 홈페이지(www.gjeco.kr)를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