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제주도] 책 싣고 꿈 나르는‘찾아가는 도서관 순회문고’확대 운영

매경데일리사회부 | 기사입력 2024/05/28 [15:39]

[제주도] 책 싣고 꿈 나르는‘찾아가는 도서관 순회문고’확대 운영

매경데일리사회부 | 입력 : 2024/05/28 [15:39]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은 28일 제주도립노인요양원과 ‘찾아가는 도서관 순회문고’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라도서관은 도립노인요양원 소속 직원과 이용자들의 정서 함양과 독서 활동 강화를 위해 매월 100권 이내의 도서의 대출·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도서관 순회문고’ 사업은 신청기관당 월 100권 이내의 도서를 1개월간 대출해 주는 사업이다.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독서취약계층에게 균등한 지식정보 접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라도서관에서 기관을 직접 순회 방문해 소장도서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3년부터 시작해 그동안 장애인복지시설, 병원, 군부대, 지역아동센터 등 도내 14여 개 기관 및 단체가 이 서비스를 이용해왔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는 연강참병원과 제주도립노인요양원 및 부설 주야간보호센터가 새롭게 참여하면서 서비스 대상이 더욱 확대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한라도서관 문헌정보과(064-710-8668)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김성남 한라도서관장은 “순회문고 운영으로 도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지역 기관과 협력을 통해 누구나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