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김포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다문화 지원 프로그램 ‘다(多)같이 다가온(on) 성료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5/28 [14:36]

[김포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다문화 지원 프로그램 ‘다(多)같이 다가온(on) 성료

이윤지 | 입력 : 2024/05/28 [14:36]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이 신양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 5월 20일(월) ~ 5월 24(금)까지 다문화 프로그램 ‘다(多)같이 다가온(on)’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양중학교 다문화 교육 주간을 연계하여 진행된 것으로 문화 다양성의 이해, 고정관념 및 편견의 탈피라는 내용을 모둠활동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하여 청소년들의 관심과 사고전환, 활동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이었다.

 

특히, 가치관 대립에 대한 의견을 내는 신호등 토론은 청소년의 사고를 확장하는데 기회가 되었으며, 베트남 장난감 쭈온쭈온 만들기, 러시아 전통인형 마트료시카 만들기 체험은 다른 나라의 문화 이해와 함께 흥미있는 체험활동이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 청소년은 “다른 나라에서는 좋은 표현이 우리나라에서 좋지 않은 표현일 수 있다는 문화적 차이를 배울 수 있었다” “그동안 생각해 보지 않았던 것을 생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긍정적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의 다양한 활동 내용이 청소년들에게 신선한 경험이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학교 연계 다문화 프로그램 지원에 관한 문의는 031-996-627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