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광양시] ‘광양에서 행복 찾기! 외국인 숲속 힐링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 오는 31일까지 지역 내 거주 외국인 참가자 30명 모집 -

이경아 | 기사입력 2024/05/28 [12:07]

[광양시] ‘광양에서 행복 찾기! 외국인 숲속 힐링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 오는 31일까지 지역 내 거주 외국인 참가자 30명 모집 -

이경아 | 입력 : 2024/05/28 [12:07]

광양시는 '광양에서 행복 찾기!' 외국인 숲속 힐링 체험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 내 거주 외국인 30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숲속 힐링 체험행사’는 6월 15일 백운산휴양림과 옥룡면 솔밭섬 일원에서 열리며, 지역 내 거주 외국인의 광양 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포용적인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숲치유지도사의 안내를 따라 산림욕, 명상 등 힐링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지역 풍물놀이 공연단과 함께 전통악기를 직접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원활한 행사 진행과 외국인 참가자와의 소통을 위해 그룹별 통역을 배정할 계획이다.

 

지역 내 거주 외국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오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희망자는 광양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출 서류를 이메일(syj6208@korea.kr) 제출 또는 광양시 철강항만과 국제협력팀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정현옥 국제협력팀장은 “외국인 숲속 힐링 체험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광양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