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파주시] 상반기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개최

류혜경 | 기사입력 2024/05/28 [11:31]

[파주시] 상반기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개최

류혜경 | 입력 : 2024/05/28 [11:31]

 

파주시는 지역 내 위기청소년에 대한 유관기관 통합지원체계의 구축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청소년복지 심의위원 위촉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27일 위원을 신규 위촉하고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위촉식에서는 총 14명이 심의위원으로 위촉됐다. 심위위원회에는 이승욱 복지정책국장을 위원장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지원청, 1388 청소년 지원단, 파주경찰서, 보호관찰소 고양지소,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법률사무소, 청소년학과 교수, 파주고용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파주시가족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청소년 안전망 필수 연계기관이 참여한다.

 

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의 사업 운영 방향을 결정하며, 사업 운영 평가를 통해 지역사회 연계기관 간 활성화 방안을 찾고, 지역사회 내에서 위기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지원과 결정을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어진 정기회의에서는 파주시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사업 보고와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위기 청소년 유관기관 연계협력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날 위원들은 최근 위기청소년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어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각 필수연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공감하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승욱 복지정책국장은 “파주시는 2020년 청소년안전망팀 신설 이후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위기청소년을 보호하고 지원하고 있으며, 위기청소년들이 마음껏 날개를 펼쳐 꿈을 향해 날아갈 수 있도록 각 유관기관과 심도 있는 정책을 논의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