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공모 선정- 청소년 사랑나눔 프로젝트 ‘어르신과 온정다정’-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이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은 청소년 참여·활동, 자립·보호 총 2개 분야에서 35개 기관·단체를 선정해 청소년의 건전 육성 및 다양한활동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도비를 지원한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참여·활동분야에서 ‘청소년 사랑나눔 프로젝트-어르신과 온정다정’ 이 선정돼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차에 걸쳐 관내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학 입시 정책 변화로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급감하는 현실에서 청소년기에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강화할 수 있는 개인적·사회적 소양을 기르고, 지역사회 일원으로서노인 공경을 실천하는 ‘청소년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노인복지관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자원봉사교육, 어르신 간식 만들기, 어르신과 함께하는 산책미션 등 지역 어르신과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해볼 수 있도록 참가 청소년 모집 및 세부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이 가진 재능으로 지역 어르신께 행복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경험하고, 따듯한 지역 공동체 형성에도 관심을 가져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