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예천군] 자동차 산업 중심 미래 발전 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영천시, 미래차 산업을 위한 혁신적 변화의 첫 걸음 내딛다

함제우 | 기사입력 2024/05/29 [13:41]

[예천군] 자동차 산업 중심 미래 발전 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영천시, 미래차 산업을 위한 혁신적 변화의 첫 걸음 내딛다

함제우 | 입력 : 2024/05/29 [13:41]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진현 부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 자동차 산업 중심 미래 발전 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 용역은 영천시 자동차산업 육성 로드맵을 구축하고, 이에 따른 핵심 전략 수립을 목표로 2024년 5월부터 12월까지, 총 7개월 동안 실시된다.

 

자동차 부품산업은 지역 제조업 중 사업체 수, 종사자 수, 매출액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지역 경제의 핵심 동력으로, 시는 미래차 시장의 급격한 기술 혁신으로 인한 산업 구조와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혁신적이고 전략적인 변화를 통해 미래차 시대에 대응할 계획이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이번 용역을 통해 영천시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고, 관내 기업체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미래차 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며,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조성, 지식산업혁신센터 건립, 도남공업지구 혁신지원 플랫폼 조성 등 다양한 기업 지원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