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 펼쳐전남대 여수캠퍼스에서 홍보부스 운영…금연 통한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28일 전남대 여수캠퍼스에서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흡연예방에 대한 시민의 관심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시는 전남대 여수캠퍼스 금연서포터즈와 연계해 금연 가두캠페인을 비롯해 건강과 관련된 주제로 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체험부스에서는 지역주민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측정, 폐활량 측정, 체성분 검사, 스트레스 측정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노담패치 부착 등의 활동으로 올바른 금연 지식을 일깨워 주었다.
또한, 행사 참여자 중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에게는 금연클리닉을 등록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금연을 시도하는 방법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이 개인뿐 아니라 타인의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번 캠페인이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따.
한편 금연클리닉 등록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여수시보건소 금연클리닉(☎061-659-419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