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승진자 및 신규 임용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안성시 대내외 청렴 문화 확산과 공직기강 확립 추진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5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승진 및 신규 임용 공무원 90여명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반부패 청렴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내부청렴 강사가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및 갑질금지 등의 내용을 안성시 사례와 접목해 강의함으로 교육 효과가 배가 되었다.
시는 안성시 전 공직자 대상으로 대면·사이버·마이크로러닝 등의 방식으로 반부패·청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신규 임용자와 승진자는「부패방지권익위법 시행령」제88조의2에 따라 해당교육을 대면의 방법으로 필수 이수 해야 한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전인순 감사법무담당관은 “오늘 청렴교육이 평소고민되고 갈등이되는 사례에 대한 해결방안을 얻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는당부의 말을 전하기도 하였다.
한편 시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종합청렴도평가에서 우수한 등급 달성을 목표로각종 청렴 정책추진과 함께 부패 척결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여러 노력을 펼쳐오고 있으며, 2024년 하반기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교육과 2차 승진자 및 신규임용자청렴교육 등의 공직생애주기별 교육을 통한 안성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