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버스 운수종사자 서비스 개선 교육 진행
류혜경 | 입력 : 2024/05/31 [17:46]
인천광역시는 31일 인천시교통연수원에서 시내버스 준공영제 참여 운수사 대표와 노조 지부장 등 인천시 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불편 민원 사례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소통과 응대 방법 위주로 진행됐다.
특히 무정차, 난폭운전 등 불편 민원 사례에 대해 운수종사자가 직접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입장이 되어 상황 역할을 해봄으로써 시민의 입장을 한층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교육이 버스 운수종사자에게 대시민 서비스에 대한 생각을 고취 시키고 실천할 수 있는 시발점이 돼 이용객들에게 지금보다 친절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연석 시 버스정책과장은“인천시민의 발로써 인천시 버스 준공영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힘써주고 계시는 운수종사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이번 교육을 계기로 현장에서 베푸는 운수종사자들의 친절이 시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대중교통 서비스의 향상으로 커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행복체감’ 버스 이용 서비스 개선 사업을 추진중인 인천시는 이번 버스 운수종사자 서비스 개선 교육을 시작으로 준공영제에 참여하는 각 운수사를 찾아 대시민 서비스 향상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