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대구시] 2024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명작산실공연지원 2차 심사’발표

매경데일리사회부 | 기사입력 2024/05/31 [15:13]

[대구시] 2024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명작산실공연지원 2차 심사’발표

매경데일리사회부 | 입력 : 2024/05/31 [15:13]

▲ 사단법인 한울림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은 2024년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중 고액 사업인 명작산실공연지원의 2차 공연 실연 심사 결과를 5월 30일(목) 문예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했다.

 

문예진흥원 문화예술본부 예술진흥팀은 지난 5월 23일 6개 공연단체 실연 심사를 거쳐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명작산실공연지원의 본 공연을 진행할 최종 2개(사단법인 한울림, 정길 무용단) 단체를 선정했다.

 

지난 2월 공모 심사에서 1차 서류와 인터뷰 심사에 선정된 6개 단체(△극단 고도, △다원예술그룹 ONENESS, △사단법인 한울림, △아트지 협동조합, △정길 무용단, △EG뮤지컬컴퍼니)를 대상으로 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명작산실공연지원 2차 심사인 공연 실연을 진행했으며, 최종 2개의 단체가 선정됐다.

 

올 하반기 본공연을 앞둔 명작산실공연지원은 작품성에 중점을 둔 지역 대표 지원 사업으로, 올해부터 사업 지원 및 심사 방식에 큰 변화를 맞이했다. 먼저, 사업 지원 방식을 기존의 다년도 지원에서 단년도 지원으로 변경했다. 2022년 쇼케이스 지원 후 2023년에 본공연을 지원하는 방식의 2개년 지원 사업을 2024년부터 단년도 지원으로 변경해 해당연도에 본공연을 펼침으로써 사업 지원 효과를 높이고자 한다.

 

심사 방식 역시 기존의 각 공연장에서 치르던 개별 심사에서 통합 심사로 변화했다. 올해 첫 통합 심사가 이루어진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무대기술팀의 수준 높은 인력과 기술 및 장비 지원으로 2차 공연 실연 심사의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올해도 명작산실공연지원에 선정된 지역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이 수준 높은 작품을 선사해 대구 시민이 양질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차 심사의 선정 결과와 자세한 내용은 문예진흥원 누리집(www.dgf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