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은 사람들에게 많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꽃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많은 사람에게 기쁨과 위로를 준다. 기쁠 때는 축하의 의미로 꽃을 선물하고, 슬플 때는 위로의 의미로 꽃을 보낸다. 또한, 꽃은 사랑과 존경의 상징으로도 사용되며, 특별한 날에 선물로 주어지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은 꽃을 통해 감정과 메시지를 전달하며, 꽃은 삶의 다양한 순간에 특별한 의미를 더해준다.
이와 관련하여 꽃집밸류 유진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판매에서만 그치는 꽃이 아닌, 꽃과 식물의 가치를 이용하여 일자리 창출 및 역량 강화, 취약계층의 ESG 그린교육센터로의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국가자격증 화훼 장식기능사 실기수업 및 학교, 기관, 기업 다양한 분야의 강의와 로드 매장 꽃집밸류 운영을 합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환경 측면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 실천인 식물 식재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화훼장식 국가자격증 및 키즈 플라워 원예치료 자격증을 보유하고 교육하는 전문 꽃집입니다. 캘리그라피, 보자기 아트 또한 꽃과 접목해 디자인하며 배울 수 있습니다.
일반 꽃집은, 일반과정이나 원 데이 클래스만을 운영한다면 꽃집밸류는 국가자격증이나, 민간자격증 과정도 교육합니다. 청주 1호로 키즈플라워협회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보다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성인뿐만 아닌 어린이들의 맞춤 교육도 가능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꽃의 특성상 행복하고 기쁜 날을 위한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손님분들이 위로의 꽃을 찾으십니다. 저마다 꽃을 고르시는 이유를 듣고 추천해 드리다 보면, 여러 사연을 듣게 되는데 축하의 꽃이 아닌, 위로의 꽃도 치유의 꽃도 모든 곳에 꽃이 가치 있게 쓰이는 것 같아 감동과 뿌듯함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사회적기업으로 갈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뒤에는 처음 꽃집을 오픈할 때의 목표처럼 ESG 그린교육센터가 목표입니다. 사회적 취약계층인 경력 단절 여성에게 일터로 갈 수 있는 화훼 원예교육을 통해 취업으로 연결하며 환경적 이슈인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교육을 할 예정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요즘은, 어느 지역이나 꽃 축제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꽃의 영향력이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꽃의 가치를 알고 우리 삶에 꽃을 더욱더 가까이 해보셨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