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도 구리시 ‘여섯시십칠분’공방 홍석우 대표 "노을이 가장 아름답게 지는 시간대처럼, 주얼리로 자신을 더 아름답게 표현해 보시길"

함제우 | 기사입력 2024/06/05 [09:45]

경기도 구리시 ‘여섯시십칠분’공방 홍석우 대표 "노을이 가장 아름답게 지는 시간대처럼, 주얼리로 자신을 더 아름답게 표현해 보시길"

함제우 | 입력 : 2024/06/05 [09:45]

 

현대인의 일상에서 패션은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중에서도 주얼리는 단순한 액세서리를 넘어, 개성과 스타일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따라서, 아름답고 독특한 주얼리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주얼리 샵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클릭 한 번으로 반짝이는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온라인 주얼리 샵은,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세련된 디자인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주얼리 컬렉션을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구리시 여섯시십칠분공방 홍석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경기도 구리시 ‘여섯시십칠분’공방 홍석우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본래 저는 패션디자인 학과를 희망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아이돌의 무대를 보게 됐습니다. 평범한 정장을 입었지만, 화려한 주얼리를 무대의상으로 착용한 채 공연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패션의 완성은 주얼리라고 느꼈습니다. 그리하여 주얼리 분야로 진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창업을 할 생각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대학교 3학년 때, 창업 수업을 통해 제가 만든 주얼리를 플리마켓에서 판매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제가 디자인하고 만든 주얼리를 사람들이 구매해 주시는 데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 이후로 월곡 재단에서 운영하는 JBM 주얼리 창업 과정을 수료하여 브랜드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오후 617분은 노을이 가장 아름답게 지는 시간대입니다.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시간 617. 프랑스에서는 ‘Entre le renard et le loup; 여우와 늑대 사이라고 부릅니다. 인간아 여우이자 늑대라는 이중의 현실을 산다는 것을 빗댄 거죠. 해가 저물어가고, 타인의 시선이 적어질 때, 낮과 다른 또 다른 나의 모습이 나타난다는 의미죠. 여기에 착안해, 저희 브랜드명을 여섯시십칠분으로 지었습니다. 나 자신을 찾고,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주얼리를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현재는 온라인으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된 판매 서비스 채널은 자사몰이며, 무신사, 29CM, 아몬즈, 아이디어스, W컨셉 등의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판매 채널을 늘려 운영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브랜드 대표인 제가 직접 상담과 디자인, 제작, 판매, 배송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으며, 24시간 상담 운영과 함께, 기존 제품의 디자인 변경 및 특별 추가사항, 커플링 제품의 낱개 구매, 고객님의 기념일에 맞춰 출고 등등 최대한 고객님의 요구사항을 들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제작 공정이 제 손을 거치기 때문에 타 브랜드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드릴 수 있으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주얼리 브랜드로서 각인 서비스는 모두 무료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한 고객님이 실버 소재로 저희 커플링을 구매해 주셨는데, 추후 커플링을 받아보시고 너무 마음에 드신다며, ‘나중에 결혼반지도 맞출게요.’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실제로 1년 뒤, 금 소재로 결혼반지를 주문해 주셨습니다. 저희 여섯시십칠분의 커플링을, 가장 소중하고 특별한 결혼반지로 찾아주셔서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 ‘여섯시십칠분’공방 주얼리 사진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커플링이 주된 판매 품목이지만, 고객님들께서 좋아하실 만한 목걸이와 귀걸이, 팔찌 디자인을 컬렉션으로서 계속 도전하여 주된 판매 품목을 넓이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온라인 상담으로는 부족한 피드백을 보완하고, 주얼리의 착용 사이즈를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시는 오프라인 쇼룸을 향해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 드리고 자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앞으로도 변함없는 친절한 상담과 부족함 없는 퀄리티의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고객님들께 예쁜 주얼리를 선물해 드리고 자 멈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